소비자들의 행동과 가치관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시장 환경도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유니토아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미래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보다 나은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트렌드코리아 2025]의 10대 핵심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살펴보았습니다.
임직원들과 함께 2025년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며, 앞으로 다가올 시장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니토아가 주목한 주요 트렌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 《트렌드코리아》란?
: 《트렌드코리아》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매년 발간하는 책으로,
한국 사회의 주요 소비 트렌드 및 사회 변화에 대한 심층 분석을 담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이 다가오는 해의 트렌드 흐름을 이해할 수 있으며,
향후 변화에 대비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2025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1. 옴니보어 (Savoring a Bit of Everything: Omnivores)
소비자들은 나이, 성별, 소득 등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2. 아보하 (Nothing Out of the Ordinary: Very Ordinary Day)
특별한 일보다 평범하고 안정된 일상을 선호하는 트렌드입니다.
일상 속에서 안정을 찾는 것이 행복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3. 토핑경제 (All About the Toppings)
소비자는 제품 자체보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토핑'에 가치를 둡니다.
토핑 경제에서 개개인이 창의성을 더할 수 있도록 기회를 남겨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페이스테크 (Keeping It Human: Face Tech)
AI와 기술이 얼굴과 감정을 읽고 반응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인간적인 요소를 더한 상품과 서비스가 더욱 선택받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5. 무해력 (Embracing Harmlessness)
자극적이지 않고 순수하며 무해한 것들이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작은 존재들이 가지고 있는 무해력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6. 그라데이션 K (Shifting Gradation of Korean Culture)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이 단일민족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글로벌 문화와 섞이고 있습니다.
K-컬쳐는 더 이상 단일한 개념이 아닌 다채로운 색을 띠고 있습니다.
7. 물성매력 (Experiencing the Physical: the Appeal of Materiality)
일상 속에 기술과 디지털이 발달하였지만 사람들은 직접 느낄 수 있는 물리적 경험을 추구합니다.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물성의 매력이 소비자의 경험을 강화하고 오래 기억에 남도록 돕습니다.
8. 기후감수성 (Need for Climate Sensitivity)
기후 문제는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재의 위기로 다가왔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는 '기후감수성'이 중요한 덕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9. 공진화 전략 (Strategy of Coevolution)
산업 간 협업을 통한 상생이 중요해졌습니다.
함께 성장하기 위해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10. 원포인트업 (Everyone Has Their Own Strengths: One-Point-Up)
직장인들은 장기적인 목표보다 작은 실천 가능한 목표를 달성하며 성취감을 얻습니다.
1%의 변화가 충분한 자기 계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25년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이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트렌드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해를 준비하고, 유니토아와 함께 더 나은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
소비자들의 행동과 가치관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시장 환경도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유니토아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미래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보다 나은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트렌드코리아 2025]의 10대 핵심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살펴보았습니다.
임직원들과 함께 2025년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며, 앞으로 다가올 시장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니토아가 주목한 주요 트렌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 《트렌드코리아》란?
: 《트렌드코리아》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매년 발간하는 책으로,
한국 사회의 주요 소비 트렌드 및 사회 변화에 대한 심층 분석을 담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이 다가오는 해의 트렌드 흐름을 이해할 수 있으며,
향후 변화에 대비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2025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1. 옴니보어 (Savoring a Bit of Everything: Omnivores)
소비자들은 나이, 성별, 소득 등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2. 아보하 (Nothing Out of the Ordinary: Very Ordinary Day)
특별한 일보다 평범하고 안정된 일상을 선호하는 트렌드입니다.
일상 속에서 안정을 찾는 것이 행복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3. 토핑경제 (All About the Toppings)
소비자는 제품 자체보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토핑'에 가치를 둡니다.
토핑 경제에서 개개인이 창의성을 더할 수 있도록 기회를 남겨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페이스테크 (Keeping It Human: Face Tech)
AI와 기술이 얼굴과 감정을 읽고 반응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인간적인 요소를 더한 상품과 서비스가 더욱 선택받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5. 무해력 (Embracing Harmlessness)
자극적이지 않고 순수하며 무해한 것들이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작은 존재들이 가지고 있는 무해력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6. 그라데이션 K (Shifting Gradation of Korean Culture)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이 단일민족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글로벌 문화와 섞이고 있습니다.
K-컬쳐는 더 이상 단일한 개념이 아닌 다채로운 색을 띠고 있습니다.
7. 물성매력 (Experiencing the Physical: the Appeal of Materiality)
일상 속에 기술과 디지털이 발달하였지만 사람들은 직접 느낄 수 있는 물리적 경험을 추구합니다.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물성의 매력이 소비자의 경험을 강화하고 오래 기억에 남도록 돕습니다.
8. 기후감수성 (Need for Climate Sensitivity)
기후 문제는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재의 위기로 다가왔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는 '기후감수성'이 중요한 덕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9. 공진화 전략 (Strategy of Coevolution)
산업 간 협업을 통한 상생이 중요해졌습니다.
함께 성장하기 위해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10. 원포인트업 (Everyone Has Their Own Strengths: One-Point-Up)
직장인들은 장기적인 목표보다 작은 실천 가능한 목표를 달성하며 성취감을 얻습니다.
1%의 변화가 충분한 자기 계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25년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이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트렌드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해를 준비하고, 유니토아와 함께 더 나은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